본문 바로가기
호주생활 일기

보드게임 추천: 코드네임

by 티거마망 2022. 8. 11.
반응형

요새 친구들과 만나면 자주 하는 게임이 있는데 너무너무 재미있다. 같이 게임한 친구들 모두 넘 재밌다고 다들 각자 하나씩 샀다. 이 정도면 게임 회사에서 커미션을 받아야 할 정도😅

게임 이름은 Codenames!

단어 버전도 있고 그림 버전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림 버전이 그림 보는 재미에 훨씬 재밌을 것 같다!(단어 버전은 해본 적 없음..😏)

게임 룰도 굉장히 간단해서 친구들에게 설명하기도 쉽고 2인도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4~8명끼리 함께 노는 게 제일 재밌는 것 같다.

먼저 팀을 두 팀(레드, 블루) 팀으로 나누고 리더를 선정한다. 각 팀 리더만 아래와 같은 답안지를 볼 수 있는데 이 답안지를 토대로 팀원들이 각자 속한 색깔의 카드를 맞출 수 있게 하는 게임이다.

아래 카드를 위의 답안지와 동일하게 5×4로 세팅하고 팀 리더는 단 하나의 단어만 말할 수 있는데 이 단어 하나로 각 팀원들은 팀장이 암시하는 게 어떤 그림인지 맞춰야 한다. 하나의 단어로 최대한 많은 카드를 팀원들이 맞추게 하려면 여러 카드가 가진 공통점을 찾아 말해야 하는데 그림이 한 가지 특징만 있는 게 아니라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서로 해석하는 관점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팀워크가 중요한 게임이다.

레드팀이 레드에 해당하는 카드를 맞췄을 시엔 아래의 그림처럼 레드카드로 덮어주고 블루팀이 블루에 해당하는 카드를 맞췄을 시에는 블루 카드로 덮어주어 위의 답안지대로 각자 팀의 색깔의 카드를 먼저 맞추는 팀이 이기는 것이다.
여기서 검정색을 주의해야 하는데 리더의 힌트를 잘못 해석해서 검은색에 해당하는 카드를 고른다면 그대로 게임 아웃!

내가 지금까지 해 본 보드게임 중 가장 재밌는 것 같은 코드네임😜😜

반응형

'호주생활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상] 메리추석  (8) 2022.09.11
🇦🇺[호주여행]: Wynnum  (10) 2022.08.11
퇴근길에 마주친 녀석..  (16) 2022.07.06
아름다운 호주 하늘  (6) 2022.06.18
[일상]  (0) 2022.05.22

댓글